브라운 체온계 서비스센터 수리 여부 및 보상판매 기준 알아보기
브라운 체온계 서비스센터 수리 여부 및 보상판매 기준 알아보려 합니다.
2017년에 우리 부부가 신혼일 때 둘이서 돌아가면서 독감에 걸려 고생한 적이 있습니다.
그때 당시 체온계의 필요성을 느끼고 약국에서 급하게 구매했었고 그 체온계가 바로 '브라운 귀적외선체온계 IRT6520 모델'이었고 구매 후 최근까지 잘 사용해 왔는데 몇 달 전부터 갑자기 체온계의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더니 고장이나 버렸습니다.
새로 구입할까 하던 중 브라운서비스센터에서 보상판매가 가능하다는 것을 알게 되어 알아보게 되었고 브라운 서비스센터의 수리 여부와 보상판매 기준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브라운 헬스케어 서비스센터
체온계 수리 여부
결론적으로 브라운헬스케어서비스센터에서는 체온계에 대해서 수리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구매하신 제품의 설명서에 포함된 품질 보증서의 내용을 보시면 명확하기 표기되어 있습니다.
품질보증기간
다들 아시겠지만 체온계의 품질보증기간은 구매일로부터 1년입니다.
해당 품질보증기간 내에는 원자재나 기술결함으로 제품의 손상에 대해서 무상으로 완제품 교환을 해줍니다.
보상판매
품질보증기간 이후에는 유상 교환만이 가능합니다.
구매 후 5년 내에는 보상구매가 가능합니다.
(5년이 넘어가면 보상구매도 불가능합니다. 제가 사용해 온 체온계는 7년이 되어 보상구매도 못했습니다.😂)
보상구매 방법은 브라운헬스케어 서비스센터에 전화(☎️1588-6237)를 하시거나 하시거나 카카오 채널을 통해 채팅으로 연락 후 고장 난 체온계를 택배로 보내시면 서비스센터에서 고장 난 체온계의 시리얼 넘버를 확인 후 보상판매가를 알려 준다고 합니다.
보상구매를 하기로 결정을 하시면 택배로 새 체온계를 보내주며 빠르면 3일 만에 오기도 한다고 하며 2주 정도로 안내를 한다고 합니다.
오프라인 서비스센터로 가시면 고장확인 후 바로 보상구매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남은 보증기간에 따라 보상구매 금액이 다르다고 합니다.
그래도 인터넷 최적가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하다고 하니 구매한신지 5년 이내시라면 보상구매로 새로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브라운헬스케어서비스센터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영중로 15 타임스퀘어 오피스 A 동 8 층
전화번호:1588-6237
운영시간 : 09:00 ~ 17:30(17시 접수 마감)
점심시간 : 12:00 ~ 13:00
공휴일 및 주말 휴무